확대 l 축소

시흥시,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 모집



경기도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 40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는 발달장애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자립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시흥시가 지정한 기관·단체 (2개 소)의 취미·여가·직업탐구·관람 체험·자립 준비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대상자에게는 한 달에 44시간 이용할 수 있는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이 지급되며 평일 오후 4시∼7시와 토요일 오전 9시∼오후 6시에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발달장애학생(만 12세 이상∼만 18세 미만)이 신청할 수 있다.

단 지역아동센터·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장애인 거주 시설 입소자 등 방과후활동서비스와 유사한 서비스를 이용 중인 사람은 제외된다.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40명을 모집하며 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부모·한부모·맞벌이가구 등 돌봄 취약가구의 발달장애학생이 우선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0일부터 주소지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고시공고'에서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 모집'을 검색해 확인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