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 7,690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6.8%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조 4,585억 원으로 22.8%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6%,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1%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2.7% 차지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44.3%), 음·식료품(30.8%), 가전·전자·통신기기(13.7%)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 의복(-18.6%), 가전·전자·통신기기(-9.6%) 등에서 감소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8.7%, 전문몰 33.8% 각각 증가
전월대비 종합몰 5.1% 감소, 전문몰 2.1% 증가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20.8%, 온·오프라인병행몰 5.9% 각각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몰 3.1%, 온·오프라인병행몰 1.0% 각각 감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