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신규 자전거 노선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새로운 '2022년 자전거 지도'를 제작했다.
휴대가 간편한 리플릿 형식으로 제작된 2022년 자전거 지도에는 자전거 이용 시 편리한 각종 정보와 주변 관광지를 연계해 개발한 다양한 노선이 담겨 있다.
또 초급, 중급, 고급 코스를 나누어 자전거 이용자들이 실제 자전거 이용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코스 곳곳에 숨어 있는 명소와 볼거리 먹거리 등도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대구시 자전거 지도에는 기존 18개 자전거 노선을 35개까지 확대했고 이용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초급코스 14개 노선, 중급코스 12개 노선, 고급코스 9개로 구분해 활용도를 높였으며 자전거 이용자의 수신호, 통행 방법, 지켜야 할 안전 수칙, 자전거 수리센터 등 다양한 내용을 추가 반영해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제작한 지도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군 및 관광 안내소 등에 비치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교통정책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권용익 대구시 교통정책과장은 "자전거 지도에는 자전거 수신호, 자전거도로 통행 방법 등 자전거 이용자 누구나 알아야 하는 내용을 실어 교육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며 "이번에 제작된 자전거 지도를 활용한 자전거 이용자 확대와 이와 연계한 지역 상권 도움은 물론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