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31일 오후 2시부터 공식 캐릭터 ‘장고와 고용이’ 이모티콘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고와 고용이’는 창립 32주년을 맞이해 장애인고용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공단에서 새로 개발한 캐릭터다.
장애인고용을 지키는 든든한 보더콜리 보안관 ‘장고’와 사고로 귀에 상처가 있지만 넘치는 에너지를 가진 다재다능한 ‘고용이’가 그 주인공이다. 두 캐릭터는 각각 공단과 장애인 근로자를 의미하며 서로 도우며 함께 일하는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장고와 고용이’를 활용해 만들어진 이모티콘은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감정표현 1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 앱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검색해 ‘채널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를 포함한 2만 5천명에게 선착순 배포하며 내려받은 이모티콘은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조향현 공단 이사장은 “사랑스럽고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장애인고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이모티콘을 제작하게 되었다”라며 “일상 속 이모티콘 사용을 통해 장애인고용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