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디피랩 대표 심준원(왼쪽)과 나사렛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손병창 교수(오른쪽) |
장애인과 어르신을 위한 전동보장구(ED모빌리티) 전문 플랫폼을 운영중인 ㈜이디피랩과 나사렛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전동보조기기 이용 중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하고,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공동의 과제를 추진하며, 인적∙물적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을 22일 나사렛대학교 랏드리지2관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심대표는 “나사렛대학교는 재활의료공학 분야 국내 최고의 상아탑으로서, 장애인과 노인의 사회통합과 자립생활을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어 이렇게 한자리를 갖게 된 것만으로도 영광으로 생각한다.
노인과 장애인이 안전(Safety)하고 건강(Health)하게 살아가는 방식을 간편(Ease)하게 제공받도록 하는 것이 목표인 이디피랩의 ‘휠체어코리아닷컴’ 서비스와도 그 철학이 일치하고 있어 앞으로 나사렛대학교 산학협력단에 많은 도움을 요청드린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손병창 나사렛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전동보장구 이용자의 3명중 1명이 사고를 경험하고 있고 장애인 유형에 따른 다양한 위험이 존재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고예방과 관련보험을 연구하고 있는 기업이 있어서 매우 다행스럽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장애인과 노인의 복지향상과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협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양측은 R&D 과제 및 지원사업 공동참여, 장애인 서비스 공동개발 및 사고예방을 통한 관련보험 확대를 지원하고, 재활분야 전공자 채용을 우선하는 등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