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문화공간 DDP가 더위를 피해 교외로 떠나지 않아도 ‘도시를 피크닉처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피서지로 탈바꿈한다. 돗자리에 누워 도시 야경을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 주고, 유명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부스도 열린다.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 이하 ‘재단’)은 8.1.(목)~8.3.(토) 3일간 DDP 사계절 축제 중 하나인 <DDP 여름축제: 디자인 바이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7.24.(수)부터 네이버를 통해 프로그램별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DDP 어울림광장, 잔디언덕, 공원부를 활용해 도심 속 쉼터를 제공하고, 디자인과 상상력이 반영된 영화, 콘서트, 마켓, 일일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여름축제 키워드 ‘도시 피크닉’, 피크닉세트 무료 대여… 야외 스트레칭 프로그램도>
올여름 축제의 키워드는 ‘도시 피크닉’으로, 디자인․감성적인 공감을 이끌어 내면서 건강과 재미를 모두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채웠다. 어울림광장 ‘피크닉센터’에서는 텀블러나 다회용 컵을 지참한 시민들에게 피크닉 가방에 매트 등 용품을 담고 간식거리를 선물로 받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피크닉 세트는 DDP 어울림 광장에 설치된 <피크닉센터>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피크닉 간식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DDP 디자인마켓의 식음료 매장과 함께하는 <행운의 뽑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DDP 야외 곳곳에서는 서울 거리공연 ‘구석구석 라이브’가 열리고 <문호리리버마켓>과 협업하여 마켓 소속의 셀러들이 직접 만든 다양한 디자인 제품들도 만날 수 있다.
국내 최초 실내 최장 미술관 ‘DDP 디자인둘레길’에서 돌고래떼가 헤엄치는 장관을 감상하며 오르는 챌린지, 잔디언덕에서 73만 구독자 유튜버 강하나와 함께 하는 야외 스트레칭 클래스도 진행된다.
DDP 디자인 둘레길 400m 경사면을 완주하는 ‘둘레길 레드불 400 업힐 챌린지’는 오는 9.21.(토) 평창에서 열릴 레드불 400의 사전행사로 DDP에서 먼저 경험해 보는 기회다.
‘100마리의 돌고래’는 그린 디자이너 윤호섭 교수의 ‘그린캔버스 인(Greencanvas in) DDP’ 전시로 DDP 디자인둘레길을 수놓은 돌고래떼가 자연과 공존의 메시지를 전한다.
<전국 수제맥주 즐길 수 있는 ‘시티 브루어리’, 3일(토)에는 와인 시음회‧토크쇼 열려>
화려한 야경으로 밤이 더 아름다운 DDP 야외에서는 3일 동안 매일 밤 10시까지 전국의 유명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시티 브루어리>가 운영된다.
시티 브루어리에 참여하는 브루어리(수제 맥주)는 대한민국 주류대상에 빛나는 ‘더테이블브루잉’과 DDP 수제맥주를 제조한 ‘베베양조’부터 ‘동두천브루어리’, ‘라인도이치브루어리’, ‘서울브루어리’ 등 지역을 대표하는 소상공인들이다.
DDP 실내에서는 DDP 10주년 포스터 전시를 보며, <탭샵바>의 와인 시음(테이스팅 탭)과 함께 8.3.(토) 18시 30분부터 탭샵바 브랜드 디렉터 <박수철의 와인 토크쇼>가 열려 와인을 쉬우면서도 깊이 있게 즐기는 문화와 공간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현대아울렛 동대문점>과 협업하여 진행하는 ‘남선희 전통주 클래스’에서는 전통주별 특징 및 제작과정에 대한 안내와 간단한 테이스팅을 할 수 있다.
<미니언즈2‧슈퍼배드3 등 야외 영화 상영 및 포토존, 미션 체험, 뮤지컬 갈라쇼 등>
DDP 잔디언덕은 야외 영화관이 된다. <미니언즈2>, <슈퍼배드3> 영화관람, 악당 전담 처리반 요원 미션 체험, 세종문화회관 뮤지컬단의 뮤지컬 갈라쇼 등 예술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유니버설픽쳐스와 함께 하는 시민 체험존 ‘디자인 바이브: 슈퍼배드한 여름휴가’는 <어울림 광장>에서 7.17.(수)부터 체험할 수 있다. 악당 전담 처리반 요원을 양성하는 미션 체험과 8m 초대형 미니언 인형, 미니언즈 캐릭터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7.27.(토)~7.28(일), 8.1.(목)~8.3.(토) 잔디언덕에서는 <미니언즈2>, <슈퍼배드3> 시리즈가 상영된다.
또 5월 DDP 봄축제에서 큰 호응을 얻은 <올드브라스>의 다양한 목재테이블 게임이 올여름 축제에도 찾아온다. 인터랙티브 게임이 더해져 더욱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코튼시드 <DDP NFT Gallery>를 통해 7.19.(금)부터 NFT 2,500개를 무료로 에어드롭 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NFT 수취자 중 10명에게 헬로키티 특별전 티켓, 5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DDP 굿즈를 선물한다.
DDP는 이번에 코튼시드를 통해 <DDP NFT Gallery>를 런칭하고 오는 연말까지 총 5번의 NFT 무료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NFT 받은 시민에게는 1년간 DDP의 전시·행사 안내 및 초청 문자를 발송한다. NFT 에어드롭 이벤트는 코튼시드 홈페이지(kottonseed.io)에서 참여할 수 있다.
재단은 이번 축제를 위해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두타, 디자인마켓을 비롯해 DDP 주변에 있는 동대문 상권과 지역 상생을 위한 힘을 모았다. DDP 여름축제 프로그램 장소도 DDP에서 주변 상권으로 확대되었다.
<DDP 여름축제: 디자인 바이브>는 7.24.(수)부터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며, 사전 예약을 놓친 경우 행사 기간 내 현장 등록도 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 인원 제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상세 내용은 DDP 누리집(www.ddp.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8월부터는 DDP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주차 불편 해소를 위해 DDP 주차장 만차 시 인근 동대문(DDP패션몰) 공영주차장을 이용(유료)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DDP 매장 및 유료 전시 이용객에게는 동대문 공영주차장 주차권(최대 2시간, DDP 주차시와 같은 혜택)을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시민들이 이용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올해 처음 열리는 ‘DDP 여름 축제’는 현대아울렛 동대문점․두타․디자인마켓 등 동대문 주변 상권과 힘을 모으면서 공간과 콘텐츠가 더욱 풍성해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더 새롭고 특별한 이벤트, 문화․휴식 공간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