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면역력이 약한 유아, 어르신이 공동생활하고 있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노인복지시설 등 355개소를 대상으로 시설에서 자체적으로 소독할 수 있는 친환경 방역 장비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동절기에 밀폐된 공간에서 주로 생활하는 유아, 어르신들을 위한 친환경 방역 장비 대여 서비스는 폐렴·결핵 및 식중독과 같은 감염병 집단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3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대여하는 친환경 방역 장비는 손쉽게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초미립자 소독기로 시설 내부와 유아·어르신 사용 물품을 모두 소독할 수 있으며 화학물질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친환경 소독약품도 무료로 함께 제공하고 있다.
친환경 방역 장비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여 시설 운영자들이 소독이 필요한 부분을 직접 세밀하게 소독할 수 있다.
소독장비가 필요한 시설이라면 도봉구보건소에 사전 문의 후 직접 방문 수령하면 된다.
친환경 방역 장비는 필요시마다 반복적으로 대여할 수 있으며 사용법 및 안전관리 주의사항을 안내받은 후 3일간 대여할 수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추운 날씨에 많은 유아, 어르신들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에서 폐렴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친환경 방역 장비 대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