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3월부터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의 위장관염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균으로 영유아 단체시설에 집단 감염을 일으킬 위험성이 있다.
이 바이러스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은 예방접종이지만 국가 필수 예방접종에 해당하지 않아 고가의 접종 비용으로 가계에 부담으로 작용해왔다.
이에 구는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2020년 구 출생아로 보호자가 신청일 기준으로 연제구에 1년 이상 거주했어야 한다.
전입 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초본과 주민등록등본, 신분증을 가지고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한 후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지정 의료기관은 ▲여계순 소아청소년과(거제1동) ▲현대 소아청소년과(거제1동) ▲다솜의원(거제2동) ▲부산광역시의료원(거제2동) ▲진 소아청소년과(거제3동) ▲김소아 청소년과(거제4동) ▲사랑 가득 의원(연산1동) ▲다솜의원(연산2동)이다.
또 ▲신은주 소아청소년과(연산4동) ▲연제 일신 병원(연산4동) ▲유경희 소아청소년과(연산4동) ▲위대한 탄생 여성병원(연산5동) ▲배신 소아청소년과(연산6동) ▲우리 이비인후과(연산9동) ▲윤영 소아 청소년과(연산9동) ▲이정호 소아청소년과(연산9동) ▲풀과나무의원(연산9동) ▲황원규 소아청소년과(연산9동)로 총 18개 소이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구의 아이들이 전염병에 노출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 보건소 예방접종실(051-665-4795)로 문의하거나 구청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