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질수록 더 두텁게…양천구, 한파 취약계층 집중 보호 나선다 양천구는 겨울철 한파로부터 독거어르신, 장애인,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전담인력을 구성하고 내년 3월까지 집중 관리체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원도심 되살려 주민 삶의 질 높인다… 생활권계획 수립 본격 시동 부산시는 원도심의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생활권계획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서부산 강동권에 이은 두 번째 지역 맞춤형 생활권계획이다.
병원 하나 없던 초고령 마을에 AI 사랑방 운영 1년. 어르신 약 3천 명 방문. 웃음과 건강 찾아 경기도는 지난해부터 AI 사랑방처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노인 돌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벚꽃과 함께하는 100년 홍릉숲, 2026년 3월 21일부터 평일 자유관람 확대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산림과학 연구의 핵심 기반이자 100년 이상의 역사가 보전된 연구시험림인 홍릉숲의 평일 자유관람을 2026년 3월 21일(토)부터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약외품 '휴대용 공기·산소' 이렇게 사용하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등산, 운동 전·후 등에 사용하는 의약외품 ‘휴대용 공기·산소’의 올바른 사용법, 주의사항 등 안전 사용 정보를 안내했다.
장애인이 자립할 수 있는 여건 점차 개선, 총 457명에게 지역사회 자립지원 보건복지부는 한국장애인개발원과 함께 12월 11일(목), 오전 10시 30분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2025년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시범사업(이하 ‘시범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겨울철 의료기기 '개인용 온열기' 올바르게 사용하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추운 겨울철에 근육통 완화 등을 위해 사용하는 ‘개인용 온열기’를 보다 안전하게 사용토록 안전한 사용방법과 구매 시 주의사항 등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