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임차료부터 리모델링 비용까지…청년창업 '최대 2,250만 원 지원' 양천구는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초기 창업자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2026년 청년점포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오는 26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원특례시 "초등 저학년 등하교 동행돌봄 서비스 신청하세요!" 수원특례시가 '초등 저학년 등하교 동행돌봄서비스' 사전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인천 미추홀구, 거동 불편 장애인 위한 '방문 건강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인천 미추홀구는 거동이 불편한 재가 장애인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의료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방문 건강 돌봄 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인천 서구, 취약계층 대상 '장수누리터'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인천 서구는 인천시 10개 군·구 중 유일하게 '건강돌봄과'를 신설하고, 서구형 특화 사업인 '장수누리터'를 통해 오는 3월 시행 예정인 통합돌봄사업 건강관리서비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주시, 설 연휴 반려동물 응급진료 운영 광주광역시는 설 연휴 기간인 14일부터 18일까지 응급 동물병원 12개소(동구 1개소, 서구 3개소, 남구 2개소, 북구 2개소, 광산구 4개소) 를 운영한다.
정읍시, 연간 최대 100만원…전입대학생 주거비 지원 '두 배' 늘린다 정읍시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사회에 안정적으로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책 강화에 나선다.
이웃집 3곳 중 1곳,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2025년 반려동물 양육현황 조사(이하 반려동물 양육현황조사)」와 「2025년 동물복지에 대한 국민의식 조사(이하 동물복지 국민의식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