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초중고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 10만 원 지원 시흥시는 올해부터 관내 초중고 입학 자녀 가정에 입학준비금을 10만 원씩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도서나 문구류 등을 새로 마련해야 하는 신입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교육 기본권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금천구, 발달장애인을 위한 배상책임보험 지원 금천구은 관내 거주 중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경남 남해군, 2026년 '어르신 영화관 나들이 지원사업' 추진 경남 남해군이 '2026년 어르신 영화관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가스공사,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신신청 제도 '순항' 한국가스공사는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난해 7월 공공기관 최초로 시행한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신신청' 제도가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에너지 복지 모델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눈(雪) 오는 숲, 눈(目)으로 보고 눈(芽)을 읽다.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겨울철 관람객들이 광릉숲의 겨울 생태를 쉽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2026년 동계 숲해설 프로그램, 『광릉숲 생태(소주제: ‘겨울눈(芽)이야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약처, 애경 2080 수입치약 전 제조번호 대상으로 수거검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에서 치약에 사용이 금지된 트리클로산 성분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진 애경산업㈜ 2080치약 수입제품 6종의 전 제조번호 제품에 대한 검사를 실시 중이며, 해당제품을 만든 해외 제조소(중국 Domy社)에 대한 현지실사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담배 유해성 정보, 체계적으로 검사하고 알기 쉽게 공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5년 11월 시행된 「담배유해성관리법」에 따라 담배 유해성분의 체계적 관리와 정보 공개를 위한 2026년 업무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