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범정부적 역량 집중 내년 3월까지 장애인·국가유공자·기초생활수급자 대상 전기요금과 도시가스 요금을 가구당 각각 월 최대 1.6만원 및 월 14.8만원 수준 감면하고,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취약계층 3천가구를 대상으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난방시설로의 교체를 지원한다.
낮에도 영하권, 연말연시 한랭질환 주의하세요 질병관리청은 연말연시를 맞아 강추위가 예상됨에 따라, 한랭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팔로워 총 8천9백만 명 영향력 집결!… 부산시, 대형 인플루언서 10개 팀 명예홍보대사로 위촉 부산시는 파급력과 홍보 효과가 뛰어난 국내 인플루언서 10개 팀을 부산을 알리는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부산 공항리무진버스, 수요 반영해 운행계통 개편… 2026년 1월 5일부터 시행 부산시는 김해공항과 부산 주요 관광거점을 연결하는 공항 리무진버스의 운행계통을 일부 개편하여 2026년 1월 5일 첫차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토부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에 하남 교산 등 3개 사업 선정 경기도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하반기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사업’에 3개 사업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의료급여 수급자, "병원에 멈춰있던 시간이 삶으로 돌아왔다" 보건복지부는 「2025년 의료급여 사례관리 및 재가 의료급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을 실시하고 총 10편의 우수사례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2026년 서울사용법` 서울시, 달라지는 서울생활 12.31.(수) 발간 내년에는 서울런3.0·서울영커리언스·청년취업사관학교2.0 등 청소년부터 청년, 학습부터 취업에 이르는 폭넓은 지원이 시작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