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 예술인의 예술적 재능 발휘 및 공연문화 기회 제공 ‘세상을 향한 작은 빛의 하모니, 제2회 경기도 시각장애인 예술제’ 성황리 개최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경기도 시각장애인들의 창의적인 문화예술 재능을 발휘하고, 새로운 전문 예술인을 발굴하는 축제의 장 ‘제2회 경기도 시각장애인 예술제, 세상을 향한 작은 빛의 하모니’가 2025년 12월 11일(목)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최중증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한 온라인 공유회 개최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2월 16일(화) 최중증 발달장애인 지원 실무자를 위한 온라인 공유회 ‘최중증 발달장애인 사람중심 적극적 지원, 첫걸음’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식약처, 어린이집 등 영유아 시설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 당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의심 신고가 증가함에 따라, 개인 위생관리 등 식중독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립준비청년에게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거지원 신청 보건복지부는 성평등가족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자립준비청년 및 가정 밖 청소년 주거·생활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청년센터 올해 이용자 100만 명 눈 앞…청년 정책 체감도 높였다 청년의 일상 가까이에서 삶 전반을 밀착 지원해 온 ‘서울청년센터’의 이용자 수가 100만 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민선 8기 들어 청년센터의 역할을 청년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 전달체계로 역할을 재정립하고 3년 만에 이룬 성과다.
경기도,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약류 처방 개인정보 도용, 국민비서 '구삐'로 곧바로 알 수 있어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의료용 마약류 투약이력을 대국민 소통 채널인 국민비서 구삐서비스를 통해 본인에게 안내하는 ‘의료용 마약류 투약이력 안내’ 서비스를 12월 12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