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개통 시 모바일 신분증 이용 확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7월부터 이동통신 3사(SKT·KT·LGU+) 유통망을 시작으로 휴대전화 개통을 위한 본인확인 절차에 이용되는 모바일 신분증의 적용 범위를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전국 폭염 위기경보 '경계' 단계로 격상 행정안전부는 전국적으로 폭염 특보가 확대됨에 따라 오늘(30일) 폭염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 단계에서 ‘경계’ 단계로 상향 조정했다.
미세조류에서 찾은 피부재생의 열쇠 : Blue PDRN 해양수산부는 7월 1일(화) 해양 미세조류인 클로렐라(Chlorella)에서 비동물성 PDRN(폴리디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을 생산하는 기술의 산업화에 성공하였으며, 해당 성분을 활용한 화장품(아모레퍼시픽)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음주운전 후 ‘술타기 수법’, 이제 엄중 처벌” 음주운전 사고 후 도주해 술을 추가로 마시는 이른바 '술타기' 수법에 대한 명확한 처벌 근거를 담은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시행됐다.
불법 대부계약은 무효로, 불법사금융으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7월부터는 불법 대부계약을 무효화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고, 양육비 선지급 제도가 시행된다. 법제처는 이러한 내용을 포함하여 총 124개의 법령이 7월에 새로 시행된다고 밝혔다. 시행 예정 법령의 주요 내용과 시행일은 다음과 같다.
시흥시, 인공지능(AI) 기반 고독사 예방·대응 서비스 추진 시흥시는 1인 가구 증가와 고독사 위험군 확산 등 사회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과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기반 고독사 예방·대응 서비스'를 7월 1일부터 본격 추진한다.
수원시, 7월 1일부터 병원·장례식장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수원시가 7월 1일부터 병원·장례식장 6개소에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를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