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재활운동치료센터 확장·이전 개소 '장애인 어르신 건강지킴이'로 우뚝 군포시는 지난 26일 장애인과 어르신들의 재활을 돕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재활운동치료센터를 군포시보건소 3층으로 확장·이전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울산시, 교통약자 이용권(바우처) 택시 이동지원 확대 울산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교통약자(임산부, 영아, 고령자) 이용권(바우처) 택시 이용 고령자 대상을 만 85세에서 만 80세 이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인천시,‘인천e지’앱‘AI여행비서’시범 운영 시작 인천광역시는 인천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보다 만족도 높은 개인별 맞춤형 여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인천e지 앱’내‘인천 AI 여행비서’ 챗봇 서비스를 1월 29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청년 고용률 69.2%·장애인 고용률 38.4% 전국 평균 상회” 인천광역시는 2024년 기준 ‘인천광역시 청년통계’와 ‘인천광역시 장애인통계’ 결과를 인천시 누리집을 통해 공표했다고 밝혔다.
지친 마음에 쉼표를… 대구시, 청년 마음건강 돌본다 대구광역시는 일상 속에서 지속적인 우울감이나 불안 등 심리적·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19세~34세)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8년 통합 목표로 한 부산·경남 행정통합 로드맵 제시! 부산광역시와 경상남도는 오늘(28일) 오전 10시 30분, 부산신항 동원글로벌터미널 홍보관에서 부산·경남 행정통합 추진을 위한 단계적 로드맵과 정부의 행정통합 추진 방식에 대한 공동 입장을 공식 발표했다.
경기도, 2월부터 와상장애인 사설(민간)구급차 이용료 첫 지원 경기도가 올해 2월부터 와상장애인이 병원치료를 목적으로 사설(민간)구급차를 이용할 경우 회당 최대 기본요금의 90%인 6만7,500원을 지원하는 사업을 처음 시작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