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 호흡기 감염병 검사 서비스」 전국 13개 공항·항만으로 확대 시행 질병관리청은 2026년 2월 10일부터 「여행자 호흡기 감염병 검사 서비스」를 전국 공항·항만 13개 검역소(12개 지소)로 확대하여 시행한다.
‘설날 택배 사칭문자인지 의심하고 확인해요!’ 한국도로교통공단tbn교통방송은 3일(화) 경찰청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과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줄이고 안전한 디지털 통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도, 찾아가는 버스 삼총사 도민 건강찾아 힘찬 출발 전라남도는 사회서비스 취약 지역에 거주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보건·복지·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26년 찾아가는 전남 버스삼총사’ 출발식을 5일 장성 하오마을회관에서 개최, 본격 서비스에 나섰다.
인천시, 설 앞두고 생계급여 조기 지급 인천광역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의 생활 안정 도모와 소비지출 증가를 고려해 2월 생계급여를 설 명절 전인 2월 13일 앞당겨 지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새학기 맞아 어린이 눈건강 지원 안경 할인쿠폰 신청 시작... 1,409곳서 사용 서울시가 새 학기를 맞아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를 자주 접하는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위해 눈 검진(시력검사)과 최대 20%의 안경 구입 할인을 지원하는 ‘서울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 1차 신청을 받는다.
식약처, ‘위.십이지장 궤양 및 염증’에 ‘설글리코타이드’ 제제 사용중지 권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약품 안전성‧유효성 재평가 결과 ‘위‧십이지장궤양, 위‧십이지장염’에 대해 유효성을 입증하지 못한 ‘설글리코타이드’ 제제*의 사용을 중지하고 다른 대체의약품을 사용하도록 권고하는 의약품 정보 서한을 2월 5일 의·약사 및 환자 등에게 배포했다.
중기부-지방정부, ‘전통시장 매력은 키우고, 바가지요금은 뿌리 뽑는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5일(목) 대전 라이콘타운에서 지방정부 전통시장 담당부서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중앙-지방정부 간담회’를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