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서울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맑은 서울하늘 감탄해~!’온라인 캠페인

「서울은 감탄해」인스타그램에서 미세먼지 저감 실천사항 확인하고 댓글로 참여 
적정난방온도 유지 등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에 동참한 300명에 커피 교환권 
시, 겨울철 실질적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함께 참여하는 계절관리제 제안


서울시는 12월 1일부터 시작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을 알리고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에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맑은 서울하늘을 위한 감탄’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평상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배출 저감 및 관리 조치를 시행해 미세먼지의 발생빈도와 강도를 줄이기 위한 사전 예방적 집중관리대책이다. 

지난 15일 서울시는 12월 1일부터  ‘3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참여방법은「서울은 감탄해 캠페인」서울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맑은 서울 하늘을 위한 감탄’ 6가지 약속을 확인하고 이 중 자신이 지킬 수 있는 한 가지를 선택해 댓글을 달면 된다. 시는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 중 총 3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2월 17일(금)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개별 안내한다.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은 감탄해 캠페인」(https://www.instagram.com/seoul_gamt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아울러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중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기’, ‘실내 적정온도 유지하기’ 등 ‘맑은 서울 하늘을 위한 감탄’ 여섯 가지 실천약속을 제안했다. 

‘맑은 서울 하늘 감탄해~!’ 실천사항은 △실내 적정온도(20℃ 이하) 유지 약속해요 △불필요한 전기사용 줄이기 약속해요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또는 대중교통 이용하기 약속해요 △자동차 이용시 공회전은 NO! 친환경 운전습관 약속해요 △에코마일리지, 승용차 마일리지 가입 약속해요 △미세먼지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약속해요 이다.

서울시 하동준 대기정책과장은 “서울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가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와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서 일상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이를 실천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