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 정부24에서 간편하게 발급하세요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은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방역패스 사용 가능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서비스 이용 안내  

앞으로는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를 정부24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12월 17일(금)부터 정부24(www.gov.kr) 누리집에서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이하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올해 2월말부터 정부24 누리집에서 코로나19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정부24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백신 추가접종 시기가 앞당겨 짐에 따라, 국‧영문 예방접종 증명서를 편리하게 발급 받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정부24’에서 발급되는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는 ‘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통합관리시스템과 정부24시스템을 연계한 것으로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와 동일하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PC로 ‘정부24’ 누리집에 접속하여 회원․비회원 관계없이 쉽고 간편하게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부24 누리집 첫 화면에 있는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예방접종 증명(코로나19 포함)’을 선택하거나 검색창에서 ‘코로나’ 또는 ‘예방접종’ 등 검색어를 입력하고 신청화면으로 이동하여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를 선택하면 된다. 


유효한 여권을 소지한 국민은 여권 정보 활용에 동의하면 신청 서식에 신청인의 영문 성명이 자동 반영되어 발급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도 강화했다. 

기간이 만료되어 여권 정보가 없거나 여권 정보 활용에 미동의 하면, 신청인이 온라인 신청 서식에 영문 성명 직접 입력하면 된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국·영문)는 정부24앱을 통해 전자증명서로 발급하여 확인이 가능하며, 이 전자증명서는 쿠브앱과 같이 방역패스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동옥 행정안전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앞으로도 정부24는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서비스와 같이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