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시흥시 임산부라면,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하세요!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2월 1일부터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제공하는 '2023년 경기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

경기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은 미래세대의 영양 개선과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 확대를 위해 임산부에게 연간 48만원 상당(자부담 9만6천원 포함)의 친환경 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다.

사업 대상자는 시흥시에 거주하며,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기준 임신부인 자가 해당 된다. 단,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의 지원을 받고 있는 임산부는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사업 신청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임산부 본인이 신분증과 임신(또는 출산) 확인 서류를 소지해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사업 신청 기간 내 신청한 자격 검증이 완료된 임산부를 대상으로 810명의 대상자를 추첨해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 대상자에게는 오는 11월 30일까지 1인당 월 1∼4회의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임산부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친환경 농산물 소비 확대를 동시에 유도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임산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