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나만의 시각으로 서울의 매력을 담아보자! 서울시,‘2023년 제8기 서울영상크리에이터’모집




서울시는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상창작가를 대상으로 ‘제8기 서울영상크리에이터’를 ’23년 2월 13일(월)부터 2월 26일(일)까지 모집한다.

서울에 거주 중이거나 서울 소재 직장, 학교에 다니는 서울 생활권자로 영상 제작이 가능한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본인 계정 유튜브 구독자 수 10,000명 또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50,000명 이상이면 된다.

서울영상크리에이터는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2022년 7기에 이르기까지 서울의 정책과 문화·생활 정보를 개성 넘치는 636편의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크리에이터 개인 채널과 시 매체를 통해 배포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 및 해외에 다양한 서울의 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될 서울영상크리에이터는 ’23년 3월부터 12월까지 총10개월 동안 활동할 예정이며 제작지원비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주요 혜택으로 콘텐츠 제작비 편당 110만원, 서울 소재 촬영지 섭외협조, 서울시 정책 협업 영상 제작, 영상 제작·마케팅 전문가 초청 강연, 각종 시 주최 행사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영상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콘텐츠는 개인 채널과 함께 서울시의 공식 홍보매체(시 SNS, 서울시 블로그, 라이브서울 등)을 통해 국내 및 해외에 소개되며,다양하고 전문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해 모집단계에서 문화·관광, 해외홍보, 정책·행사, 법률·생활정보, 등으로 모집분야를 지정·선발하여 분야별로 활동하게 된다.

참여 신청은 2월 26일(일)까지 인터넷(https://naver.me/FRWQ5KaJ)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에 대한 최종선발은 관련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합격자 발표는 3.10.(금)까지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뉴미디어담당관(☎ 02-2133-64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매력과 활력이 넘치는 서울은 모든  창작가들의 꿈을 담아내고 자신만의 시각으로 펼쳐 보일 수 있는 도시이다.” 며 “2023년 서울영상크리에이터 모집에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열정 넘치고 개성 있는 영상창작가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 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