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슬기롭게 벗어나기…‘펀 펀(Fun fun) 충전캠프’



경기도가 14~16세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상담과 자치활동 등을 진행하는 ‘펀 펀(Fun fun) 충전캠프’ 희망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치유캠프는 8월 24일부터 9월 4일까지 12일간 전라북도 무주군에 위치한 국립청소년인터넷드림마을에서 기숙형 캠프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터넷·스마트폰이 차단된 환경에서 인터넷·스마트폰을 대신할 즐거운 대안 활동과 개인 상담, 집단상담, 멘토와의 만남, 동아리 활동, 부모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캠프가 끝난 후에도 사후 모임 실시, 8주간의 유선 사후 관리 서비스, 거주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상담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 인원은 총 24명이며, 신청 기간은 5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이며 포스터 내 QR 코드 인식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참가자는 개별 통보한다. 참가비는 1인 10만 원(단, 기준중위소득 50% 이하 무료)이며 출결의 경우 학교장 승인에 따라 출석 인정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www.hi1318.or.kr) 또는 청소년안전망 채움 누리집(www.청소년안전망채움.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캠프 문의 전화는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연수팀(031-248-1318,내선 205)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은 매일 24시간 운영하는 경기도 청소년 상담전화(031-1388)로 연락하거나 거주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청소년 보호자는 자녀의 진단조사 결과에 따라 필요시 보호자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며,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부모교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