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익산시, 저소득층 어르신 대상 무료 틀니 지원



익산시보건소는 저소득층 어르신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2024년 무료의치(틀니)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익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출생년월기준) 국민기초생활 의료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 건강보험전환자 가운데 어금니가 없어 틀니 시술이 필요한 어르신이다.

과거 보건소에서 위·아래 틀니 비용을 모두 지원받았거나, 최근 7년 이내 치과에서 의료급여 또는 건강보험 적용을 받아 틀니를 제작한 경우 그리고 사업 예산이 조기 소진된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다.

신청접수는 1월 2일부터 15일까지이며 신분증을 지참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을 하면 되고, 이후 신청자는 보건소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에는 보건소에서 연락받은 검진 날짜에 내소해 틀니 적합여부 확인을 위한 1차 구강검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노인의치(틀니)사업 설명과 틀니 관리법 등을 교육받은 후 무료노인의치(틀니)사업 참여를 신청한 치과 중에서 대상자의 희망에 따라 협력 치과의원에 의뢰해 틀니 시술을 받게 된다.

익산시보건소는 그동안 2,240명에게 무료틀니를 지원해왔으며, 2024년에는 30명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경제적인 문제로 치과 진료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들이 지원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영위하고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노인의치 지원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063.859-4886, 489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