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겨울철 난방비 지원 차질 없도록 당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 최남호 2차관은 1월 18일(목)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가 주최한 2024년 도시가스업계 신년인사회에 참석하였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도시가스협회 회장 및 26개 도시가스사 대표, 가스안전공사 사장 등 유관 기관장을 포함한 60여 명이 참석하여 갑진년 새해 덕담을 나누며, 도시가스업계가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성장을 다짐하였다.

최남호 2차관은 축사를 통해, 도시가스 사용자가 지난해 말 기준 2천만 가구가 넘어서는 등 전 국민이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의 혜택을 받고 있다면서 그간의 업계 노고에 감사를 표시하고, 이번 동절기에도 도시가스의 원활한 공급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최 차관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등 정부의 동절기 지원대책이 현장에서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가스공사와 함께 도시가스업계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 도시가스는 23년 말 기준(잠정), 약 2,025만 가구(보급률 84.7%)가 사용
*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사회복지시설 요금할인, 소상공인 요금 분할납부, 도시가스캐시백 확대 등

송재호 협회장은 인사말에서 도시가스업계가 국내 에너지산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업계의 발전과 성장을 모색하는 한편, 정부의 추진 정책에 협력하면서 도시가스 사용자의 서비스 향상과 사회공헌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