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설 선물, 우리 농산물·농산가공품 어떠세요”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이동통신(모바일)용 농장 경영게임‘레알팜’개발업체 ㈜네오게임즈와 협력해 1월 26일부터 2월 4일까지 온라인상점 ‘레알리마켓’에서 설 명절 선물 기획전(이하 기획전)을 연다.

* 레알팜: 실제 재배환경과 비슷한 가상 세계에서 농사를 짓는 게임
* 온라인상점 주소: smartstore.naver.com/realfarmstore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스마트강소농’이 생산한 전통 과자, 반찬류, 청 ‧ 즙 ‧ 차류, 장류 등 15개 품목이다. 가격은 2~5만 원대로 가성비 좋은 실속 상품들로 구성했다.

* 지능형농장(스마트팜)의 운영 이해, 정보(데이터) 수집·분석, 인공지능(AI) 기술의 농업적 활용 등 농가별 특성에 맞는 스마트, 디지털농업 역량을 키워 실천하는 농업경영체를 의미함

㈜네오게임즈가 운영하는 ‘레알리마켓’은 국내 육성 농산물, 지역특화 작물, 우수 농산가공품 등을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농촌진흥청은 ㈜네오게임즈와 업무협약(2022.2.)을 맺고 국내 육성 농산물 및 농산가공품의 소비·유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기술보급과 김지성 과장은 “이번 기획전이 명절 선물 장만에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우리 농산물과 농산가공품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