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서울대어린이병원 그룹홈 아동 건강검진 지속적으로 지원 진행




사단법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가 23일(토)부터 서울대어린이병원의 후원으로 ‘그룹홈 아동 무료건강검진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건강검진은 서울대어린이병원의 후원으로 2011년부터 현재까지 그룹홈 아동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되어온 사업이다.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총 99차의 검진을 진행해왔으며 총 1292명의 그룹홈 아동에게 건강검진을 지원했다. 또한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 및 심리적 문제가 나타난 52명의 아동들은 추후 지원 연계를 통하여 진료가 이뤄졌다. 

그룹홈에 입소하는 아동·청소년들에 대한 건강검진은 그룹홈에서 갓 입소한 아동의 신체건강 및 심리적 상태에 대해 알 수 있는 방법의 하나이며 검진 결과에 따라 아동에 대한 신체적 및 심리적인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그룹홈 아동 무료건강검진사업’은 그룹홈에 갓 입소한 아동과 아동을 양육하는 그룹홈을 위해 매우 필요한 지원이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안정선 회장은 “지속적인지원을 통해 그룹홈 아동들의 건강과 심리적 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아동의 성장과 양육에 큰 도움이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사업의 후원기관은 이 사업을 통해 그룹홈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앞으로도 그룹홈 아동을 위해 지속적인 무료건강검진을 지원할 예정이며 올해는 총 10회, 150명의 그룹홈 아동들을 위해 무료건강검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