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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일부 서비스 중단·지연 안내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정부시스템이 연계된 공단의 일부 서비스 이용이 중단‧지연된다고 밝혔다.

정부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통한 주민등록변동자료 등 정보연계 중단으로 자격 취득·변동·상실 등 공단 업무 일부와, 무인민원발급기 등 외부기관을 연계한 증명서 발급이 일부 중단 또는 지연된다. 다만 공단의 각종 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공단 누리집(www.nhis.or.kr) 등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행정정보공동이용망 : 정부가 여러 기관이 각각 보유한 행정정보를 전자적으로 공유‧조회할 수 있도록 구축한 국가차원의 전산망 



❚외부기관 연계 중단에 따른 공단 조치내용❚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바우처) 신규 신청 및 지원금 잔액조회 불가
 ➪사회보장정보원 시스템 복구 후 신규 신청 건 소급 등록, 기존 사용자는 카드사 통해 잔액 확인 가능

정부24, 무인민원발급기 등 정부 연계 채널을 통한 각종 증명서 발급
➪공단 누리집(www.nhis.or.kr) 및 ‘The 건강보험’ 앱, 팩스 또는 지사 방문으로 발급 가능

또한, 중단‧지연되는 경우 수기 접수, 처리기한 연장, 소급적용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공단은 현재 관계 부처와 긴밀히 협조하여 시스템 안정화가 완료되는 즉시 모든 서비스를 정상 재개할 계획이며, 복구 상황 및 재개 시점은 공단 누리집(www.nhis.or.kr) 공지사항을 통해 국민에게 신속히 알릴 예정이다.

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이번 정부 시스템 장애로 국민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정부 부처와 함께 모든 조치를 강구할 예정이다”라며, “일부 업무가 중단·지연되는 부분에 대하여 국민 여러분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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