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발달장애인 종사자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역량강화 적극 지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이 발달장애인관련 종사자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발달장애인지원현장주도학습과정’을 4월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지원현장주도학습’은 현장에서 일하는 다양한 조직의 실무자들이 자율적으로 주제를 정하고 원하는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으로, 올해는 전국 단위 공모를 통해 5개의 학습모임(날개, Service Design연구팀, 꽃길, 반짝임, 스텝업)이 선정되었다.

각 학습모임은 △발달장애인 자립과 개별지원서비스 △발달장애인의 인권 △발달장애인의 의사소통 등 발달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학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과정은 4월 3일 진행되는 사전워크숍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각각의 교육계획에 따라 진행되며, 연말 결과보고회를 통해 각 모임의 교육내용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시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 사회복지교육본부 양동교 본부장은 “이 과정은 일회성 교육이 아닌 지속적으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함으로써 종사자들의 현장 실행력을 강화할 수 있음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인력개발원은 다양한 사회서비스분야의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