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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동구청 해피콜, 올해부터 경로당 소독 서비스 시작



최근 감염병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울산시 동구청이 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해피콜 서비스를 통해 올해부터 경로당 소독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

'해피콜'은 구청이 '한 걸음 더 주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을 위해 운영하는 차별화 된 행정서비스로 공공시설물 수리반과 사회 취약계층 가사도움서비스반 등 2개 반으로 나눠 운영되고 있다.

사회 취약계층 가사 도움 서비스는 구 지역 기초생활 수급자와 독거노인, 장애인 등 사회 취약계층과 경로당 60개소를 대상으로 전구 교체 및 수도 누수 수리, 전기시설 점검 등 소규모 수리를 지원하고 있다.

한 달에 약 40세대 정도가 동구청 해피콜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 가사 도움 서비스를 요청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신규사업으로 구 지역 경로당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호흡기질환 예방을 위한 유해균 제거 등의 소독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

다만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로당 운영이 중단된 상태여서 코로나19 사태 해결 이후 경로당 운영이 재개되면 이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구청 관계자는 "사회 여건 변화에 맞게 주민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행정서비스를 한 걸음 더 빨리 발굴해 제공함으로써 주거 만족도를 높여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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