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 동구, 초등학생 온라인 영어 수업 운영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이번 달부터 인천광역시 영어마을과 함께 초등학생 온라인 영어 수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4일 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의 집단 발생이 지속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격상 등 방역 조치의 강화로 가정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의 영어학습 공백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관내 8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인천광역시 영어마을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활용 가능한 안전한 비대면 온라인 영어 수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온라인 영어 수업은 인천광역시 영어마을의 대표적인 오프라인 영어 캠프 콘텐츠를 12차시의 직업 및 각종 생활문화를 체험을 주제로 재구성한 것으로 1:4 실시간 양방향 화상 수업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매주 동일한 수업이 진행돼 학생이 원하는 일정 및 시간을 선택해 신청 후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온라인 영어 수업의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인천광역시 영어마을 홈페이지(https://www.icev.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아동청소년실로 문의(032-770-6087)하면 된다.

특히 각 가정의 사교육비 절감을 통해 학부모의 부담 경감과 다른 지역과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인천광역시에서 제공하는 교육복지 사업 지원금을 제외한 본인 부담금을 동구에서 지원해 모든 과정이 무료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우수한 영어교육 경험을 가진 인천광역시 영어마을과 함께 온라인 영어 수업을 운영해 동구 학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영어 감각을 가진 창의적 인재로의 성장을 기대하며 코로나19로부터 학생 및 주민 모두가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육 중심 1번지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